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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 기원전 2000년

시나리오 소개:

이제 당신은 강가에서의 농경기술을 터득했다.  당신의 문명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
게 성장하고 또한 가장 많은 진보를 한 문명중의  하나가 되었다. 당신의 늘어난
재력 덕택에 당신은 외부와 무역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파라오는 해안 근처에 있는
당신의 유리한 점을 바탕으로 그가 계획하고 있는  불가사의한 사원을 위해 자원을
모으는 것을 도와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당신은 금  1000과 돌 1000을 기부해야
한다. 금은 미노아인들, 가나안인들 또는 리비아인들과 무역을 통해  얻을 수 있으
나 그들은 거의 모두 적대적이다. 돌은 근처에서 찾을 수 있다.

목적:

- 돌 1000을 비축하라.
- 금 1000을 비축하라.

 돌과 금 캐기

돌이나 금을 캐기 위해선,  주민을 클릭하고, 채석장 또는  금광을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다. 주민은 돌이나 금을 모으고 마을 회관에 비축하여 당신의 비축량이 늘릴
것이다(게임 화면의 오른쪽 윗부분에 보임). 많은  주민을 동원하면 비축량 또한 빠
르게 늘어난다.

 다른 문명과 무역

무역은 당신의 음식, 나무, 돌을 금으로 교환하는 것이다. 외국의 선착장을 오가는
무역 루트를 개설함으로써 무역을 할 수 있다. 교역선과 무역 상선은 재화(20 나무
음식, 또는 돌)를 싣고 외국 선착장으로 가서 상대측 금과 교환한 후 다시 당신의
선착장으로 돌아와 금을 비축한다. 더욱이 외국 선착장으로 왕래를 할수록 당신의
재화는 더욱 더 가치있게  되고, 금 또한 더 많이 받게  된다. 교역선은 최대 20
재화를 실을 수 있다. 자원의 비축량이 0이면 무역은 이루어지지 않게  되고,
교역선은 운행을 하지 않는다. 무역자체는 당신과 교역하는 상대방 플레이어에게 영
향을 끼치지 않는다. 즉,  당신이 재화를 상대방의 금과 교환한다고 해서 다른 문
명의  비축량이 늘거나 줄거나 하지는 않는다. 다른 문명과 무역하려면, 선착장에서
교역선이나 무역 상선을 만든다. 교역선이나  무역 상선을 클릭한 후, 게임 스크린
아래 화면에서 당신이 배를 통해 운반하고 싶은 재화(음식,나무,돌) 버튼을 클릭하고,
무역하고  싶은 선착장을 오른쪽-클릭한다. 배의 화물을 보고 싶으면, 무역선이나
무역 상선을 클릭한다. 배의 화물은 게임스크린 왼쪽 아래의 상태 창에 표시된다.
선착장에서의 금 지급량을 보고  싶으면, 선착장을 클릭한다. 당신이 재화와 교환
되어 받을 수 있는 금의 양이 게임스크린 왼쪽 아래의 상태 창에 표시된다.
(금의양/비용으로 표시됨.) 

 이 개요를 당신이 게임하는 중에 다시 보려면, 메뉴바에 있는 Menu 버튼을 누른
후, "시나리오 개요"를, 또 목표 달성을 하기 위한 도움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 되
면, "힌트" 버튼을 누르면 된다.


 

힌트:

- 많은 양의 돌이 오른쪽에 매장되어 있다. 채석장 근처에 저장 창고를 지으면 주
민이 돌을 비축하기 위해 움직여야 할 거리를 줄일 수 있다.

- 금을 모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잉여 자원을 이용하여 무역을 하는 것이다.

- 선창장에서 전투 모함을 만들어 교역선과 무역 상선을 바다에서 가로채기 위해 기
다리는 침입자를 깨끗이 쓸어버릴 수 있다.

- 농장을 만들고 음식을 초과 생산하여 무역을 하여 금과 교환할 수 있다. 고깃배를
만들어 음식을 비축할 수도 있다. 음식으로 무역하기를 원한다면, "식량을 금으로 교
환"  버튼을 클릭하라. 그렇지 않으면 나무가 초기치로 선택된다.  
- 땅에서 적을 공격할때, 적의 선착장은 남겨두면 그들과 계속 무역할 수 있다. 북동
쪽해안에 두 번째 선착장을 세워 무역량을 늘릴 수 있고 혼잡도 감소시킬 수 있다.


 

역사적 결과:

이집트의 부는 일찍부터 상인들을 끌어 들였고 이집트는 그 후에 지중해 연안의 가장
큰 무역 거점중의 하나가 된다. 무역은 이집트 경제의 중요한 구성 요소였다. 이집트
의 주요 수출품은 곡식, 와인, 음식, 파피루스, 리넨, 향수, 금, 가공품(조각, 보석,
가죽)이었다. 주요 수입품은 목재, 구리, 은, 주석과 도기류였다. 이집트의 무역은 기
원전 1200년의 야만인 공격을 저지했음에도 불구하고 부분적으로 쇠퇴하고 있었다. 왜
냐하면 무역이 수년동안 사실상 정지상태였기 때문이다.
알렉산더대 왕이 알렉산드리아라고 명명된  새 항구 수도를  건설했다. 그리고  그의
사후에, 고대 시대엔 가장 중요한 항구가 되었다. 항구 바깥 쪽 파로스섬에 고대 세
계의 7대 불가사의 중의 하나인 거대한  등대가 세워졌다. 등대의 높이는 500  피트
정도였고 빛은 30마일밖에서도 보였다. 지진으로  파괴된 등대의 잔해는 최근에  고
고학자들이 바다밑에서 찾아내었다.
이집트로부터의 곡식은 자국의 음식 생산능력으로는 인구를 다  수용할 수 없는 그
리스와 로마에 필수 불가결했다.  가끔 곡식을 실은  배가 로마에 도착하지  못하면
굶주린 시민 폭도들에 의해 로마 정부는 쓰러지곤 했다.


 

역사적 기록:

이집트는 빠른 성장을 했고 가장 강력하게 긴 시간 유지된 고대 문명이다. 비록 드
물게 혁신의 리더가 있긴 하지만,  이집트는 건축, 미술, 과학분야에서 주목받을  만
하다. 놀라운 업적인 피라미드는 기원전 2500년 경에 세워졌다.
농경의 부 때문에, 이집트는 중요한 무역파트너가 되었다. 자연적 혜택을 별로 받지
못하던 지역들이 이집트의 곡식과 직물을 원했다.  이집트는 목재가 부족했고 와인,
구리,주석,기름,금,말,가축을 원했다. 나일의 입은  미노아인들, 가나안인들,그리고 그
후의 상인들에겐 중요한 무역거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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