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량 구하기, 7000 BC
시나리오 개요 :
수백년 동안 지속된 나일강에서의 사냥은 좋은 점도 많았지만, 계속되는 사냥꾼의 증가는 야생 사냥감의 수를 감소 시켰다. 먹을 수 있는 식물은 사냥을 보충, 보완할 수 있는 부가 선택적인 식량원이었다. 사냥꾼들은 강 건너 동쪽에 딸기 덤불이 있다는 것을 알려 왔다. 이 식량을 구할 수 있는 장소를 찾아 모아라. 이 지역에 곡식창고, 저장창고와 선착장을 지어 중요한 촌락을 세워라.
목표:
- 저장창고를 지어라.
- 곡식창고를 지어라.
- 선착장을 지어라.
목재 수집
나무를 자르기 위해 주민을 클릭하라. 그리고 나무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라. 그 주민은 나무를 베어 목재를 모은뒤 마을회관에 저장할 것이다. 목재는 마을회관에서(게임화면의 좌측상단에 보이는) 저장량에 더해진다. 나무 베기에 더 많은 주민들을 할당하면 저장량은 더 빨리 증가할 것이다.
식량 구하기
식량을 구하기 위해 주민을 클릭한 다음 식량을 구할 수 있는 지역(딸기 덤불)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라. 주민들은 식량을 모으고 마을회관에 저장한다. 식량은 마을회관에서 (게임화면의 좌측상단에 보이는) 저장량에 더해진다. 식량 모으기에 더 많은 주민들을 할당하면 저장량은 더 빨리 증가한다.
건물 건축
새로운 주민들을 부양할 수 있도록 집(목재 30)을 지어야 한다(마을회관과 각각의 집은 4명의 주민을 부양할 수 있다). 또한 저장창고(목재 120), 곡식창고(목재 120) 와 선착장(목재 100)을 지어야 한다. 건물을 짓기 전에 목재 저장량이 충분해야 한다.
건물을 짓기 위해 주민을 클릭하고 게임 화면 밑의 해당 건축물 버튼을 클릭한 다음(집을 짓기 위해서는 집건축 버튼을 클릭하라), 지도상의 지점을 클릭하라. 만약 특정한 위치에 건물을 지을 수 없다면 건물은 빨갛게 보일 것이다. 동일한 건물을 하나 이상 짓고 싶으면 SHIFT키를 누르고 지도상의 여러 지점을 클릭하라.
이 개요를 당신이 게임하는 중에 다시 보려면, 메뉴바에 있는 Menu 버튼을 누른후, "시나리오 개요"를, 또 목표 달성을 하기 위한 도움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 되면, "힌트" 버튼을 누르면 된다.
힌트:
- 당신은 주민들을 불러오기 위해 식량을 모아야 하며 새로운 주민들을 부양하기 위해 집을 지어야 한다. 그러면 새로운 주민들을 나무를 베거나 그 밖의 건물들을 짓는데 투입할 수 있다(저장창고, 곡식창고, 선착장).
- 식량을 모을 수 있는 장소는 강건너에 많으며 얕은 곳으로 건너갈 수 있다.
- 주민들은 자동으로 가장 근접한 마을회관이나 곡식창고에 식량을 저장한다. 식량을 얻을 수 있는 장소 부근에 곡식창고를 짓는 것은 주민들이 식량을 저장하기 위해 다녀야 하는 거리를 단축시킨다.
- 주민들은 자동으로 가장 근접한 마을회관이나 저장창고에 목재를 저장한다. 나무가 많은 곳에 저장창고를 짓는 것은 주민들이 목재를 저장하기 위해 다녀야 하는 거리를 단축시킨다. (저장창고는 석재, 금과 사냥으로 얻은 식량을 수집하는 장소로 이 시나
리오에서는 쓰이지 않는다.)
역사적 성과:
고대 나일강은 매년 범람하여 강 유역을 새로운 퇴적층으로 덮었다. 이 땅은 매우 생산성이 높아서 나일 계곡은 사냥을 보충할 수 있는 야생 식물성 식량을 모으기에 최고의 장소였다. 이 새로운 식량원은 높은 인구밀도로 이끌었고 이집트인은 더욱 강해졌다.
역사적 배경:
우리의 선조들이 뛰어난 청소부, 사냥꾼 혹은 식물성 식량 수집자였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그들은 가능한 장소에서 식량을 발견했던 것 같으며 그 방법들은 환경에 의해 크게 영받았다. 그 예로 초원에선 사냥이 주된 식량원이였고, 해안에서는 조개류와 바닷새의 알 수집과 낚시를 할 수 있었다. 다양한 물고기와 새, 풍
부한 사냥감과 먹을 수 있는 식물들을 얻을 수 있었기 때문에 나일강 같은 삼각주는 특별히 정착하기에 좋은 장소였다.
시간이 지나면서 인류는 다른 동물들을 지켜봄으로써 견과류, 씨앗, 뿌리, 그리고
다른 식물의 부분들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고대 제국에서 식량 수집
장소는 이러한 모든 수집가능한 식량원을 나타낸다. 채집자들은 언제 어디서 어떤
식량을 구할 수 있는지를 기억하여 자라는 시기에 대해 알아냈다. 그 예로 어떤
열매는 몇 달 동안 익는다. 유목민 채집자들은 철에 따른 식량 공급을 이용하기
위해 적당한 장소에 있기 위해 여행 패턴을 발전시켰다. 강 유역같은 특별히 비
옥한 장소는 년중 식량이 풍부했기 때문에 많은 선택가능한 식량이 초기 부락의
성립을 가능케 했다. 최초의 부락은 몇 개의 가정과 저장하고 보관할 수 있는 장
소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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