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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독립심이 높아지면 멋대로 결정해버린다.

 

2. 가토는 14살부터 4개월 간격으로 만날수 있다(자객을 해치워야 다음 스테이지갈 수 있음, 자객이나 친구 이벤트는 외출상태에 일어날 수도 있음).

 

3. 가토는 변경의 삼림->요정의 화원->성령의 성채->지하의 동굴순으로 나타남(천상의 낙원은 18세 1월 아스팔의 구혼을 받아들여주면 1월 18일에 가토가 발생함),

 

4. 호감도 올리는 선택지 질문 모음,

 

[코바야카와 미치루]

야구시합 인원부족 - "가주세요"

나무에 오르는 - "칭찬해주세요"

야구부와의 싸움 - "스포츠로 승부"

거침절 고양이 - "기르는 것이 좋은"

마음이벤트 실종 - "이대로 찾는다"

 

[이마가와 에밀리]

바람에 스커트 - "노망이라고 보세요"

가라오케 대회 - "정직하게 말하세요"

가게 패션쇼 - "좋지 않을까"

수족관 취재 - "혼자서 가세요"

마음이벤트 비 - "이대로 노세요"

 

[사카키 히로코]

화장실 - "같이 가준다"

교환일기장 - "해보세요"

계속 친구로 - "약속해 주세요"

숙박회 - "OK 해주세요"

마음이벤트 피아노 - "함께 있어주세요"

 

[쿠로다 히로시]

프린트 엎어짐 - "사이좋게 지내주세요"

무릎찰과상 - "치료해주세요"

계단에서 떨어짐 - "받아들이세요"

불량배 - "도와주세요"

마음이벤트 발렌타인 - "받아주세요"

 

[위명 사요리 만화연구부에 가입하면 등장]

동인지 - "꼭 빌리세요"

만페스 참가 - "꼭 가세요" - 관계가 좋을시 매년 일어남

만페스 판매원 - "꼭 하세요"

집에찾아가 원고를 도와줌 - "꼭 도우세요"

마음이벤트 코스프레 - "승낙"

 

[호소카와 미호]

고백을 훔쳐본 - "사과하세요"

다도회 - "받아들여 주세요" - 관계가 좋을시 매년 일어남

혼자 서류정리 - "도우세요"

몰카 사진 - "허락할 수 없다"

마음이벤트 범인 - "학생회에 상담"

 

[이코마 레오나 스케줄중 '극단']

슈즈를 훔친 - "분명히 말하세요"

상대배역 - "진심으로 대하세요"

왕따된 딸 - "말대답하세요"

새로운 배역 - "자신의 형태를 만드세요"

마음이벤트 연습 - "가만히 놔둔다"

 

[이토 케이코 '마법의책'을 입수하면 등장]

케이크 점사 - "재미있는"

악세서리 만들기 - "도와주세요"

오칼트 연구회 - "갔다오세요"

꿈 - "긍정해주세요"

마음이벤트 위험 - "부정해주세요"

 

[쿠로다 히토시 ]

프린트 - "받으세요"

방과후 싸움 - "이유를 물으세요"

요리교실 - "묻지 않는것이 좋다"

집위치를 들킴 - "대단하네"

마음이벤트 가게 - "가게를 도우세요"

 

[아사쿠라 켄이치]

도서관 공부하러 - "같이간다"

참고서 사러 - "같이간다"

게임하러 - "같이간다"

마음이벤트 실종 - "그대로 찾는다"

 

[오오모토 류노스케]

러브레터가 많은 - "큰일이네요"

불량배의 시비 - "선생님을 부르세요"

크리스마스 초대 - "반론해주세요"

러브레터가 많은 - "어깨에 힘을 빼"

마음이벤트 메이드점 - "받아들이세요"

 

[모우리 산쥬우로우 매력300이상일때 패션빌딩으로 간다]

식사 메뉴는 - "희망을 주장한다"

지친 모우리 - "차를 내주세요"

옷에 간장이 - "입다물어 주세요"

식사하러 - "받아들여 주세요"

이벤트 드라이브 - "받아들여주세요"

 

[아키즈키 신야]

수업후 특훈 - "함께 연습해주세요"

이벤트 자고있는 - "무엇인가 걸쳐주세요"

데뷔권유 - "거절해주세요"

칭찬에 불만 - "가만히 놔두세요"

오디션 불합격 - "보고있는 사람은 있다"

 

[오다 쿄우세이(불량 상태일때)]

복종해라 - "말대답한다"

라이벌과 대면 - "믿는다"

졸개들 싸움 - "도와준다"

마음이벤트 미끼 - "미끼가 되준다"

 

[롯시]

포장마차에서 - "맛있는 음식을 대접해 주세요"

물건찾기 - "도우세요" - "받아들여주세요"

마을안내 - "안내해 드리세요" - "받아들여주세요"

편지를 받은 - "또만나고 싶다고 쓰세요"

 

5. 아빠와의 결혼이 되기 위해선 딸이 아플때 아버지가 간병한적이 있어야 하며, 딸의 도덕심은 0~-40이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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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잘자요'전 '인사하기'를 먼저 해줘야 아빠와의 관계가 안떨어짐

 

7. 가토를 만나 기억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아빠와 외출을 해야함.

 

8. 오늘 어때?를 깨기위해서는 아르바이트 헤븐즈 문(불량일때 아르바이트에 자동으로 생김.)에서 1회 이상 일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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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산쥬로는 만나는곳에서'조사하기'를 눌러야 만날 수 있다.

 

10. 산쥬로와 결혼한 후 이혼하면 [신부이야기]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11. 세이브 모음:

Princess Maker 5.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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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켄이치의 마음 이벤트를 볼려면 미치루와의 관계도가 60 정도로 낮아야 한다. 반면 켄이치는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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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신야 이벤트는 음악,연기,무도 레벨이 5이상은 되어야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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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쥬로, 신야 공략 시 생활방침

 

귀가시간 9시

윗사람에겐 바르게or 보기 안 나쁘게

 

도덕심이 높으신 경우 계속 유흥가에서 시간 보내시거나

귀가시간을 딱히 정하지 않음 해 주세요. 이 둘은 도덕심 높은 애를 싫어합니다.

또한, 논리성이 높으시면 융통성 없다고 딸의 수첩에 적힐텐데 역시 싫어합니다.

 

도덕심은 마이너스 대에서 +20 사이 정도가 딱 좋습니다.

 

14.

 

용자공략: 운동계이기 때문에 부활동 3년이상 운동계에 재적(검도). 가토를 물리치면 샛길에 나오는 보스들 다 처치해야 됨. 천상계는 상급 천사까지만 처치. 몬스터 살상수가 200미만이어야 함. 분석 6미만이어야함. 검술만 10. 격투를 포함한 나머지는 모두 0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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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무슨 여왕이든 될 수 있는 분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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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스팀판 현대예술가 업적 깨기 위한팁

화가가 되어야 하는데, 창의력이 60미만이 되어 배드 엔딩이 떠야 깨집니다, 창조력이 60이상 해피엔딩이 되면 업적이 해금이 안되어요.

 

17. 연예계 진출은 딸이 그라비아 모델로 엔딩을 볼 때 유연성을 40 미만으로 해서 배드엔딩이 되게 하면 깨진다. 가슴 컵을 키우는 고지방 우유는 1주에 1개를 초과해 먹이면 문제가 생기므로 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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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판정은 1→ 2→ 3→ 4→ 5→ 6의 순.

  1. 이벤트계:이벤트로 플래그를 세우다
  2. 연예계:연예 스카우트되어 있다
  3. 운동계:운동계 배우는 일의 실행 횟수가 가장 많이 400회 이상 또는 운동 계열 동아리에 3년 이상 재적
  4. 예술계:예술계 배우는 일의 실행 횟수가 가장 많이 400회 이상 또는 예술계 동아리에 3년 이상 재적
  5. 두뇌계:두뇌계 배운 사항 횟수가 가장 많이 400회 이상 또는 두뇌계 동아리에 3년 이상 재적
  6. 기타:위의 어떤 것에도 들어맞지 않는다

 

프린세스

  1. 중학생의 집에, 일본에 나타나는 자객(속박의 코르네, 유현의 나파쥬, 섬광의 사바이온)을 딸(아가씨)가 넘어뜨린다
  2. 어느 여자가 일이 있을 때 마다 딸(아가씨)에게 대들어 오게 된다
    • 오지 않았으면, 프린세스에게의 길은 끊긴다
  3. 왕자 같은 남자가 나타나면, 사랑받을 것 같은 회답을 한다
  4. 제4이계에 가토 출현, 옆길의 보스를 넘어뜨리면 제5이계 선택 가능
  5. 제5이계의 문은 최후의 해의 1월에 일어나는 프로포즈 이벤트까지 열지 않는다.이벤트 발생할 때까지, 천사·요정·성령·붉은 털·그 외의 권유는 모두 거절한다.
  6. 최종년 정월 지나 왕자의 프로포즈를 받는다.
  7. 어느 여자가 학교로부터 사라지는 것과 동시에 제5이계의 마지막 문이 열려, 마지막 보스와 전투 가능하게 된다
    • 프로포즈를 끊어도, 가토를 넘어뜨려 진짜 부모님의 원수를 잡을 수 있다
  8. 마지막 보스와 전투
    • 마지막 날까지 넘어뜨린다 ⇒진·프린세스
    • 그대로 마감 시간  ⇒프린세스
  9. 엔딩 시점에서, 매력≥775, 기품≥700, 카리스마≥620, 정신력≥545, 지력≥465, 애정≥+50, 도덕심>0(을)를 채우지 않았다고 약혼 파기


 

 ※마법 스킬10+천제의 장+명의 물 1개 지참이 개인적으로는 제일 공략이 편하다고 느낀다.
 ※지팡이는 차치하고, 생명의 물은 거의 필수라고 생각하므로, 하리센 가지고 자꾸자꾸 시바크해.
 ※이것들 이벤트까지 전제로서 일으켜야 할 이벤트가 있지만, 그 발생 차례가 크게 바뀔 가능성 있어.
  (례:제4이계가 나타나기 전에 제3이계에 가토 출현)


 



 

외국의 프린세스

  1. 포장마차에서 카드를 사용하지 못하고 곤란해 하고 있는→맛있는 음식을 대접해 준다
    • 용돈의 액과 딸(아가씨)의 성격에 따라서는, 돈이 부족하고 종료해 버리는 일이 있으므로 주의
  2. 고2봄에 재회, 빈을 찾고 있는→함께 찾는→재회의 약속
  3. 거리를 안내했으면 좋은→안내해 준다
  4. 빈에 편지가 들어가 있는→또 만나고 싶다
  5. 프로포즈→받는다
  6. 엔딩 시점에서, 매력≥685, 기품≥610, 카리스마≥530, 정신력≥380, 지력≥455, 영력 스킬Lv*100+스킬pt≥760, 애정≥+50, 도덕심>0(을)를 채우지 않았다고 약혼 파기


 


 

☆프로포즈 후의 카바레식 클럽 바이트 금지(전이라면OK)



 

부친과 결혼

  • 3연눈 이후 가토와1번째의 접촉하고, 딸(아가씨)가 기억을 되찾고 있다
  • 플레이어가 부친이다
    • 당연히, 모친에서는 불가능
  • 부친과의 관계100
    • 마지막 날에 말을 건네는 것을 잊지 않고
  • 병의 딸(아가씨)를 부친이 간병→완치가 플래그
    • 큐브신부와 같이, 이것을 하지 않으면 절대로 결혼할 수 없다
    • 히키코모리 상태의 설득에서도 가능
  • 도덕심0-40



 

큐브와 결혼

  • 3연눈 이후 가토와1번째의 접촉하고, 딸(아가씨)가 기억을 되찾고 있다
  • 큐브와의 관계100
  • 병의 딸(아가씨)를 집사가 간병→완치가 플래그
    • 이것을 하지 않으면 관계100그렇지만 결혼하지 않는다



 

여왕계

  • 요정계의 여왕
    1. 기품≥680, 매력680≥, 카리스마≥760, 정신력≥455, 섬세함≥+80
    2. 스카우트를 승낙한다
  • 별영계의 여왕
    1. 기품≥455, 매력≥610, 카리스마≥760, 정신력≥760, 지력≥680, 섬세함≥+30
    2. 스카우트를 승낙한다
  • 천계의 여왕
    1. 기품≥690, 매력≥690, 카리스마≥765, 정신력≥460, 섬세함≥+20, 도덕심≥+60
    2. 스카우트를 승낙한다
  • 마계의 여왕
    1. 기품≥615, 매력≥765, 카리스마≥765, 정신력≥460, 섬세함≥+20, 도덕심<-60
    2. 스카우트를 승낙한다
  • 왕국의 여왕
  • 3연눈 이후 가토와1번째의 접촉하고, 딸(아가씨)가 기억을 되찾고 있다
    1. 매력≥500, 지력≥500, 기품≥750, 카리스마≥750, 정신력≥500, 분석 스킬Lv≥6


 

여왕 스카우트 이벤트1번째의 조건
  • 3연눈 이후 가토와1번째의 접촉하고, 딸(아가씨)가 기억을 되찾고 있다
  • 6연눈12월8연눈11월말까지의 토요일 하교시
  • 파라미터가 이하의 기준을 만족 시키고 있다
    • 섬세함, 도덕심이 엔딩 조건을 채워 있다
    • 그 외의 파라미터가 엔딩 조건의7476%위


 

1번째 발생 후, 다른 여왕 스카우트나 프로포즈를 승낙하지 않고, 파라미터를 엔딩 조건에 접근해 가면,4번째에 스카우트 된다.


 

신부계

  1. 고백되어 연인이 된다
  2. 프로포즈를 승낙한다(연애 관계100에 가까운, 고3후반이 조건?)
  3. 오오토모만, 엔딩 시점에서 아래와 같이 조건을 채워 있다
    • 카리스마≥750, 기품≥380, 정신력≥380, 지력≥380한편, 기품, 정신력, 지력중 한쪽이≥560

 

  이혼의 조건 그 외
오오토모 섬세함≥80 약혼 파기 있어
아키즈키 독립심≥80  
모우리 도덕심≥80  
아사쿠라 독립심≥80  
쿠로다 섬세함≥80  
오다 프라이드≥80  



그 외

왕국의 여왕을 제외해, 공식 가이드 북 게재순서


 

  • 여배우
    • 예능 스카우트를 받고 있는, 연기 스킬Lv.10, 매력≥500, 기품≥500
    • 유연성40그리고 엔딩 변화
  • 가수
    • 예능 스카우트를 받고 있는, 카리스마≥600, 음악 스킬Lv≥9
    • 섬세함40그리고 엔딩 변화
  • 아이돌 그룹
    • 예능 스카우트를 받고 있는, 무도 스킬Lv≥6, 매력≥700
    • 프라이드80그리고 엔딩 변화
  • 그라비아 모델
    • 예능 스카우트를 받고 있는, 매력600이상, 버스트 컵수≥D컵
    • 유연성40그리고 엔딩 변화
  • 성우
    • 연기 스킬≥Lv.5
    • 유연성≥40한편 매력≥500그리고 엔딩 변화



 

  • 마라톤 메달리스트
    • 육상부에3연이상 재적, 운동 능력≥800, 체력≥900, 정신력≥300
    • 금메달:운동 능력999, 정신력≥700
    • 은메달:운동 능력≥900, 정신력≥500
    • 동메달:상기 이외
      • 판정은 스포츠계만
  • 수영 메달리스트
    • 운동 능력≥700, 체력≥700, 정신력≥300, 수영 스킬Lv.10
    • 금메달:운동 능력≥800, 정신력≥700
    • 은메달:운동 능력≥800, 정신력≥500
    • 동메달:상기 이외
      • 판정은 스포츠계만
  • 신체조 메달리스트
    • 신체조부에3연이상 재적, 운동 능력≥700, 체력≥700, 정신력≥300, 무도 스킬Lv≥9
    • 금메달:운동 능력≥800, 정신력≥700, 무도 스킬Lv.10
    • 은메달:운동 능력≥800, 정신력≥500
    • 동메달:그 이외
      • 판정은 스포츠계만
  • 여자프로레슬링 라
    • 운동 능력≥700, 체력≥700, 격투 스킬Lv.10
    • 운동 능력800+정신력500그리고 엔딩 변화
      • 판정은 스포츠계만


 

  • 피아니스트
    • 피아노 교실 실행 회수800회이상, 음악 스킬Lv.10
    • 섬세함40그리고 엔딩 변화
  • 발레리나
    • 발레 교실 실행 회수800회이상, 무도 스킬Lv.10
    • 섬세함40그리고 엔딩 변화
  • 화가
    • 회화 교실 실행 회수800회이상 또는, 도공/미술 선택6연이상, 회화 스킬Lv.10
    • 창조성60그리고 엔딩 변화
      • 판정은 예술계만
  • 만화가
    • 회화 스킬Lv.6, 오타쿠 스킬Lv.4
    • 창조성≥60그리고 인기 만화가이지만, 창조성이 높아도 프라이드≥60그리고 동인 작가 정지
      • 동인 작가는, 딸(아가씨)가 기억을 되찾았는지로 일부 대사 변화
  • 소설가
    • 영력 스킬Lv.10
    • 섬세함≥80or창조성≥60그리고 엔딩 변화


 

  • 정치가
    • 지력≥600, 카리스마≥600, 분석 스킬Lv≥6
    • 도덕심40그리고 엔딩 변화
      • 판정은 두뇌계만
  • 여자 사장
    • 지력≥600, 카리스마≥600, 분석 스킬Lv≥7, 장사 스킬Lv≥7
    • 분석·장사 스킬이 모두Lv.9그리고 엔딩 변화
      • 판정은 두뇌계만
  • 여의
    • 복지 자원봉사 실행 회수400회이상, 지력≥900, 분석 스킬Lv≥8
    • 도덕심-40그리고 엔딩 변화
      • 판정은 두뇌계만
  • 아나운서
    • 지력≥700, 기품≥400, 매력≥400, 영력 스킬Lv≥6
    • 유연성-40그리고 엔딩 변화
  • 점쟁이
    • 카리스마≥500, 마법 스킬Lv≥3
    • 섬세함≥80, 도덕심≥80그리고 엔딩 변화
  • 간호사
    • 복지 자원봉사 실행 회수200회이상, 체력≥400, 정신력≥400, 분석 스킬Lv≥5
    • 애정40+도덕심40그리고 엔딩 변화
  • 패션 디자이너
    • 멋쟁이 스킬Lv.10
    • 창조성60그리고 엔딩 변화
  • 요리 연구가
    • 요리 스킬Lv.10
    • 유연성40그리고 엔딩 변화
  • 화류계의 길
    • 카바레식 클럽 바이트 실행1회이상, 도덕심<20, 매력≥500, 기품≥400, 장사 스킬Lv≥5
    • 기품≥600, 프라이드≥20, 장사 스킬≥7그리고 고급 클럽 마마


 

  • 자위관
    • 체력≥700
    • 독립심80그리고 엔딩 분기
  • 코스프레이야
    • 매력≥400, 오타쿠 스킬Lv≥4+멋쟁이 스킬Lv≥4, 또는 메이드 끽다 실행 회수25회이상
    • 사교성40그리고 엔딩 변화
  • 중학 교사
    • 담당 과목 분기는 이하와 같다
      • 사회과:지력≥500
      • 체육:지력≥300, 한편, 운동 능력≥500, 수영 스킬Lv≥5, 무도 스킬≥5의 언젠가
      • 수학:지력≥400, 분석 스킬Lv≥5
      • 가정과;지력≥400, 한편, 요리 스킬Lv≥5, 멋쟁이 스킬Lv≥5의 언젠가
      • 음악:지력≥400, 음악 스킬Lv≥5
      • 영어:지력≥400, 영력 스킬Lv≥5
      • 미술:지력≥400, 회화 스킬Lv≥5
    • 유연성40그리고 엔딩 변화


 

  • 결혼 사기
    • 도덕심<-90, 정신력≥500, 지력≥600, 매력≥600, 영력or연기 스킬Lv≥4, 연애 경험1회이상
    • 1패턴만
  • 마피아의 간부
    • 검술or격투 스킬Lv≥6, 지력≥400, 도덕심>-80
    • 딸(아가씨)가 기억을 되찾지 않은 상태( 제1의 자객 이벤트 미발생)으로 엔딩 변화
      • 3연눈4달 이후 외출 금지, 프린세스 플래그 이벤트를 일절 일으키지 않는다→참고
  • 빼앗아 호스테스
    • 도덕심<-40, 매력≥500
    • 1패턴만
  • 건달
    • 도덕심<-40
    • 1패턴만


 

  • 용사
    • 모험 스테이지 전부 클리어(천계 신전 스테이지는 클리어 하고 있지 않아도 가능)
    • 검술·격투·마법 스킬Lv의 어떤 것인가≥8, 카리스마≥600, 정신력≥500
    • 1패턴만
  • 장군
    • 몬스터 대전 승리수≥200, 카리스마≥500, 검술 스킬Lv.10, 분석 스킬Lv≥5
    • 1패턴만
  • 모험자
    • 검술·격투·마법 스킬Lv의 어떤 것인가≥4, 몬스터 대전 승리수≥50
    • 전투계 스킬로 내용 변화


 

  • OL
    • 분석 스킬Lv≥4or아르바이트 실행 회수100회이상
    • 유연성≤-20, 분석 스킬Lv≥5그리고 엔딩 분기
  • 복귀
    • 매력or기품≥400
    • 1패턴만
  • 파라사이트싱르
    • 타ED의 조건을 채우지 않았다
    • 독립심20그리고 엔딩 변화



 

게임 오버

  • 야반도주
    • 빚한도액을 넘어 빚지고,2개월 이상 반제할 수 없다
      • 빚200만엔 이상을2개월 이상 계속해?

 

 

일본 프린세스메이커 위키위키(http://www26.atwiki.jp/princessmaker1-5/) 에서 퍼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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