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가 되는데

실수로 다른 윈도우를 깔고 나서 이전 윈도우 폴더를 모두 삭제할 때 골치 아프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windows\system32\macromed라는 폴더와 그 안에 파일들입니다.

그 파일들은 아까 말했다시피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는 삭제가 되는데

손으로 삭제하려고 하면 절대 삭제가 안 되는 난공불락의 짜증나는 녀석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진입하기 전에 도스 부팅 (grub으로 도스 가상 플로피 실행)했는데

거기서도 삭제가 안 되었습니다..

윈도우 진입도 안 한 상태에서 읽은 것도 없는 상태에서 삭제가 안 되다니?

윈도우즈 만든 사람보다 플래시 플레이어 만든 사람이 더 대단하게 보이기 까지 했는데

도스에서 명령어로 읽기전용 해제하고 했는데도 삭제가 안 되고

손 놓고 있었는데


한참 뒤 윈도우 진입해서 폴더 속성에서 보안탭에서 모든 권한을 주니 삭제가 되더라구요. 


지금 생각해도 뭔가 아이러니 권한이 도스에까지 미치다니?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 보안 => 모든 권한에 허용을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신 분은 광고 좀 눌러주시길 부탁드리겠어요. 요새 생활이 어려워서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