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스토리

데스에그(소닉2)에서 탈출한 닥터에그맨은 그 섬에 마스터 에메랄드(대빵 큰 연두색 보석있죠?) 그 보석을 이용해서 다시 우주선을 띄울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 섬에는 그 보석을 지키고 플로팅 아일랜드의 수호자 너클즈가 있었는데요.. 보석을 지키는 너클즈가 방해가 되니까 너클즈에게 '소닉이 카오스 에메랄드을 이용해 마스터에메랄드를 훔칠려고 한다'라고 속여서 너클즈는 진짜로 소닉이 마스터 에메랄드를 훔치는지 알고 소닉에게 7개의 카오스 에메랄드를 뺏어가서 슈퍼소닉이 되지 않게 합니다. 그래서 소닉은 또다시 모험을 하게 되구요.

 

너클즈가 계속 방해하고 소닉이 끝가지 추격한 끝에 소닉은 우주를 비행하려던 대요새 데스에그를 추락시킵니다. 그래서 대 요새 데스에그는 그 섬 화산 구덩이에 떨어지구... 소닉은 공중으로 다시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 떨어지는 곳이 버섯이 있는 '플로팅 아일랜드'의 숲속이였죠.. 가다가 갑자기 너클즈를 만나게 되는데 너클즈는 문에서 나와 주위를 살펴보더니 문을 닫아 버리고 갑니다. 그래서 소닉은 그 문으로 가게 되는데.. 구 문에서 큰 링을 발견하게 되죠.. 거기에 손을 대보니 갑자기 어느 제단에 가게 되는데 거기서 마스터 에메랄드를 발견하게 되죠..

어쨋든 소닉은 대 요새 데스에그가 다시 띄우는 것을 막으려고 그것이 추락해 있는 화산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그곳으로 가다가 또 너클즈의 방해로 추락하게 되는데요..

우여곡절 끝에 너클즈와 대결을 하고.. 마스터 에메랄드가 있는 곳으로 갑니다. 그떄 너클즈는 닥터에그맨이 소닉이 마스터 에메랄드를 훔치는게 아니라 닥터에그멘이 자신을 속여 마스터 에메랄드를 훔치는걸 발견합니다. 그래서 너클즈는 열받아서 닥터에그멘에게 덤비지만.. 기절하구 말죠.. 그래서 너클즈는 더이상 소닉에게 방해를 하지 않구.. 도와주게 됩니다.

그래서 소닉은 너클즈의 도움으로 하늘에 있는 곳으로 갔으나 끝내 닥터에그맨은 마스터에메랄드의 힘을 이용해서 데요새 데스에그를 띄우고 맙니다. 그래서 소닉은 그 우주선에 들어가서 또 닥터에그맨을 처부는 다음 필사적으로 마스터에메랄드를 가져가는 닥터에그멘을 무찔러 마스터에메랄드를 원래 있는 곳.. 플로팅 아일랜드에 갔다놓는것으로 끝납니다. 그래서 그 힘으로 다시 플로팅아일랜드는 공중부양을 하게 되는것으로 끝납니다.

2. 치트

버그-레이싱의 Ballon Park를 20초안에 모두 완주하기~

3,2,1 카운트가 날때 왼쪽으로 내려가 1이 될 때 풍선을 탄다.(아래 풍선이 아니라 위 풍선임)이 때,왼쪽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약 40%의 확률로 천장으로 직행한다. 천장을 이용하여 Go-Go-Go를 하면 20초 안에 모두 완주 할 수 있다.



크로스 카트리지 스테이지 셀렉트

(에뮬로는 불가능함. 그리고 이 자료에 대한 신빙성은 확신 할 수 없다.)소닉 2를 팩에 꽃아 스테이지 셀렉트를 입력하고 A를 계~속 누르고 있는다. 이때 팩을 빼며(물론 A는 계속 누르면서)기다린다 아주 약간. 그럼 화면은 계속 나오고 있으나 음악은 다르다. 이때 소닉 3 팩을 꽃고 리셋을 누르고 세~가~ 소리가 나면 A를 떼고 재빨리 위 1번 또는 아래 2번을 누르면 된다. 메뉴에서 아래 2번을 누르면 Sound Test가 나오는데,여기서 스테이지 셀렉트 화면이 나와 선택이 가능하다.(스테이지 셀렉트 치트는 소닉 잼을 추천한다. 소닉 잼이 더 쉽다...)



디버그 모드

(에뮬로는 해킹판만 가능)크로스 카트리지 스테이지 셀렉트를 입력시키고 스테이지 셀렉트 화면이 나오면 원하는 스테이지를 선택한 후 A+Start를 누른다.(마찬가지로 A는 게임이 시작될 때 까지 때면 안된다.)

사용법은 소닉 1과 같다.

 

3. 추가된 점

너클즈가 나옴.

하이퍼소닉 등장

슈퍼에메랄드 등장.

테일즈 협동 플레이 가능(소닉2에서는 따라만 다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