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유작        미연시  2012. 5. 13. 12:06
반응형

유작의 목표는 수위로부터 사람들을 구해내는 것입니다.

 

게임을 해피엔딩으로 마스터하면 알게되지만

 

리카가 미유키에게 앙심을 품고 미유키의 동생을 죽인 것은 진파치가 아니라 수위 유작이라는 것을 안다는 편지를 미유키의 이름으로 수위에게 보낸 것이 발단이 됩니다.

 

 

5층: 5층에서는 금고 안에서 열쇠를 발견하게 되지만 진파치가 숨겨 놓기 전에 찾는 것이 되기 위해서는 금고 발견 => 아케미가 단서 발견 => 화학책 => 금고에서 열쇠 순으로 찾아야 합니다.

 

4층: 4층에서는 생각하는 사람의 머리를 깨기 전에 리카를 진정시켜야 합니다. 리카를 찾는 루트가 매우 복잡하므로 게임의 승패를 결정 짓습니다. 생각하는 사람의 머리를 깨는 망치는 드라이버를 획득 후 다시 5층으로 가서 = 금고에서 건전지 발견 => 시계에 건전지를 넣어 작동시킨 후 시계에서 망치 획득 순 입니다.

3층으로 내려가기 전에 5층에 과학실에서 수첩을 찾아 이케미에게 건내 주어야 합니다.

이케미와 리카가 4층의 주요입니다

 

3층: 좀 뜬금 없이 게임을 만들어서 전개가 어려운 부분입니다. 도서실에서 고양이 방울을 얻은 후, 이사장 아들과 다툼 뒤 4층에서 코토미에게 건내 주면 조건이 활성화되고 4층의 고양이 창고 옆에 드라이버를 들이 밀면 나무 벽이 깨지며 열쇠가 발견되는데, 이 열쇠로 방송국 창고를 통해 방송실로 들어가서 그 곳에서 "사다리"를 가지고 나와 3층에서 사다리로 고양이 소리가 나는 곳에 대고 천장을 드라이버로 부수면 열쇠를 목에 건 고양이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 열쇠로 2층으로 갈 수 있습니다.

2층으로 내려 가기 전 방송실에 묶여있는 이사장 아들을 구해내야 합니다.

 이사장 아들이 3층의 주요입니다

 

2층: 2층에서는 다시 3층으로 문을 부수고 올라가서 유작을 발견하고 내려와서 미유키와 동행 후 (2층에서 1층으로 내려가는 문의 자물쇠를 보아야 진파치가 사라지고 3층 교실에 암호가 적히는 이벤트가 뜹니다) 3층 교실 칠판에 암호 숫자를 보고 3층 방송실에서 라이터를 발견하고 2층 남자 화장실에서 알콜을 발견하여 급식실 스토브에서 화학책과 알콜, 라이터를 융합하여 열쇠를 빼냅니다. 이 열쇠로 1층으로 갑니다.

진파치가 2층의 키입니다.

 

1층: 양호실에서 침대 시트를 관찰하여 "반드시 침대가 가솔린에 젖었다는 말"을 들어야 합니다. 이 이벤트를 보아야 다음 미유키와 진파치에 대한 대화가 활성화 됩니다

 

 비밀 통로로 가기 전에 진파치를 방송실에 가두어 놓고 유작을 무찌른 후 1층으로 돌아와 시계탑 입구에서 유작의 칼을 빼앗아 양호실 창문을 해체하고 탈출하면 됩니다.

 

 게임의 해피엔딩은 2개로 분기되는데 코토미와의 엔딩, 미유키와의 엔딩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미유키와의 호감도가 높으면 미유키와의 엔딩, 미유키와의 호감도가 낮으면 코토미와의 엔딩이 되겠습니다.

 

 

해피 엔딩

  • 코토미 엔딩: 한 명이라도 인원 손실 없이 이사쿠를 처단하고 미유키의 호감도가 3미만이면 볼 수 있다.
  • 미유키 엔딩: 한 명이라도 인원 손실 없이 이사쿠를 처단하고 미유키의 호감도가 3이 되면 볼 수 있다. 미유키의 호감도가 오르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데 아래의 4개의 사항 중 3개 이상을 만족하면 된다.
1. 5층 음악실에서 다카하시 선생이 나갈 때 다카하시 선생과 동행하지 않는다.
2. 3층 도서관에서 미유키의 속옷을 봤다고 솔직히 대답한다.
3. 2층으로 내려가는 문을 연 후 코토미가 무네미츠를 보았냐는 질문을 무시하고 미유키의 문이 열렸냐는 질문에 대답을 한다.
4. 1층 출구에서 미유키가 아케미의 뺨을 때리는 이벤트를 본다.

 

 

 

 

 

 

반응형